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7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33. 용어의 정의 34. 연구의 제한점 4Ⅱ. 이론적 배경 61. 영재의 정의 및 특성 62. 학업스트레스 113. 스트레스 대처방식 134. 학업소진 145. 선행연구 고찰 15Ⅲ. 연구 방법 및 절차 191. 연구대상 192. 측정도구 203. 자료 처리 방법 23Ⅳ. 연구 결과 및 논의 241. 초등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학업스트레스 비교 242. 초등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스트레스 대처방식 비교 323. 초등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학업소진 비교 364. 초등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학업스트레스 및 스트레스 대처방식, 학업소진과의 관계 분석 41Ⅴ. 결론 및 제언 511. 요약 512. 결론 553. 제언 58참고 문헌 59부 록 64Abstract 7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