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7
표목차 ⅲ그림목차 ⅲ국문초록 ⅳ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의 범위 및 대상 43. 연구의 방법 4Ⅱ. 이론적 배경 61. 청소년과 종교활동 61.1 청소년의 개념 61.2 종교활동의 개념 101.3 청소년의 종교활동 121.4 종교활동 선행연구 142. 대인관계 152.1 대인관계의 개념 152.2 대인관계의 유형 182.3 청소년의 대인관계 212.4 대인관계 선행연구 243. 자아존중감 253.1 자아존중감의 개념 253.2 청소년의 자아존중감 283.3 자아존중감 형성의 중요성 293.4 자아존중감 선행연구 314. 자아탄력성 324.1 자아탄력성의 개념 324.2 자아탄력성의 구성요소 354.3 청소년의 자아탄력성 374.4 자아탄력성 선행연구 395. 관련 변인에 관한 선행연구 405.1 종교활동과 대인관계와의 선행연구 405.2 종교활동과 자아존중감과의 선행연구 415.3 종교활동과 자아탄력성과의 선행연구 44Ⅲ. 연구모형과 가설설정 461. 연구모형의 설정 462. 가설의 설정 472.1 청소년의 종교활동과 대인관계와의 관계 472.2 청소년의 종교활동과 자아존중감과의 관계 472.3 청소년의 종교활동과 자아탄력성과의 관계 473. 변수와 조작화와 측정 483.1 설문지의 구성 483.2 측정도구의 검증 51Ⅳ. 연구결과 분석 및 고찰 571. 표본의 추출과 특성 571.1 표본의 추출 571.2 표본의 특성 572. 연구가설의 검증 582.1 청소년의 종교활동과 대인관계 582.2 청소년의 종교활동과 자아존중감 602.3 청소년의 종교활동과 자아탄력성 622.4 검증결과의 요약 643. 분석결과의 논의 65Ⅴ. 결론 671. 연구결과 요약 672.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과제 68참고문헌 72Abstract 83부록 8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