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목 차표 목차 ⅲ그림 목차 ⅳ국문 요약 ⅴ제 1 장 서론 1제 2 장 관련 기술 2제 1 절 ITIL 개요 21. ITIL 프로세스 2제 2 절 ITIL서비스 시스템 시장현황 41. ITIL 도입추세 및 IT서비스 관리 4제 3 절 ITIL 분석 8제 3 장 관련 연구 12제 1 절 ITIL 시스템 적용사례 12제 2 절 ISO/IEC 20000IT 서비스 관리 사례 14제 3 절 경영시스템의 효율적인 운영과 개선사례 15제 4 절 굿어스 금융 M社 사례 16제 5 절 공공기관의 ITSM시스템 도입 사례 17제 6 절 해운물류 M社 사례 18제 7 절 ITSM 구축사례-두산정보통신 20제 4 장 시스템 설계 22제 1 절 정량화 데이터 수집 221. 업무에 따른 ITIL 정량화과정 분류 222. ITIL기반 업무정량화 방안 26제 2 절 시스템 구성도 28제 3 절 시스템 UML 설계 301.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 302. 클래스 다이어그램 323. 순차 다이어그램 364. 활동 다이어그램 395. 상태 다이어그램 426. 컴포넌트 다이어그램 447. 배치 다이어그램 488. 패키지 다이어그램 50제 5 장 결론 및 향후 과제 53참고 문헌 54ABSTRACT 5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