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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위논문
저자정보

진용 (공주대학교, 공주대학교 대학원)

지도교수
이종호
발행연도
2014
저작권
공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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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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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소셜 쇼핑 산업들이 제품과 기술 갖는 실용적 측면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 재미와 괘락 같은 전체적인 쇼핑 체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체험은 고객과의 소통을 중요시 하며 오락적인 요소가 가미 되는 경우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상황으로 마케팅이 변화하고 있다. 이와 같이 체험의 중요성은 점차 증가되고 있다. 본 연구는 소셜커머스 앱을 활용한 체험유형이 사용자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한다.

목차

Ⅰ. 서론 1
1.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
1. 2. 연구의 방법과 구성 3
1. 2. 1 연구의 방법 3
1. 2. 2 연구의 구성 4
Ⅱ. 이론적 배경 5
2. 1 소셜커머스 앱의 정의 및 현황 5
2. 1. 1. 소셜커머스 앱의 정의 5
2. 1. 2. 소셜커머스 앱의 국내 현황 7
2. 1. 3. 모바일 앱의 유형 10
2. 2. 체험 마케팅의 정의 및 선행연구 12
2. 2. 1. 체험 마케팅의 정의 12
2. 2. 2. 체험 마케팅의 선행연구 13
2. 3. 체험의 유형 16
2. 3. 1. 감각적 체험 16
2. 3. 2. 감성적 체험 18
2. 3. 3. 인지적 체험 19
2. 3. 4. 행동적 체험 20
2. 3. 5. 관계적 체험 21
2. 4. 체험유형과 사용자 만족 및 충성도에 관한 선행연구 23
2. 4. 1. 체험유형과 만족에 관한 선행연구 23
2. 4. 2. 체험유형과 충성도에 관한 선행연구 24
Ⅲ. 연구모형 및 가설 설정 26
3. 1. 연구 모형 26
3. 2. 가설설정 27
3. 2. 1. 소셜커머스 앱을 활용한 체험유형과 사용자 만족에
관한 가설 27
3. 2. 2. 소셜커머스 앱의 사용자 만족과 충성도에 관한 가설 28
3. 3. 변수의 조작적 정의 29
Ⅳ. 실증분석 및 가설 검증 33
4. 1. 연구 대상의 특성 33
4. 2. 측정항목의 평가 35
4. 2. 1. 신뢰도 분석 35
4. 2. 2. 탐색적 요인분석 36
4. 2. 3. 확인적 요인분석 37
4. 2. 4. 판별타당도 39
4. 2. 5. 구조모델의 분석 40
4. 3. 가설검증 41
4. 3. 1. 가설검증 41
4. 3. 2. 간접효과 분석 43
4. 4. 가설검증 결과 해석 45
Ⅴ. 결론 및 시사점 47
5. 1. 연구 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47
5. 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과제 49
참고문헌 50
ABSTRACT 58
설문지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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