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목 차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43. 용어의 정의 4Ⅱ. 이론적 배경 61. 스트레스 6가. 스트레스의 개념 6나. 스트레스의 요인 82. 자아탄력성 10가. 자아탄력성의 개념 10나. 자아탄력성의 구성요소 133. 학교적응 14가. 학교적응의 개념 14나. 학교적응의 영역 174. 스트레스 및 자아탄력성과 학교적응의 관계 18Ⅲ. 연구가설 20Ⅳ. 연구방법 211. 연구대상 212. 측정도구 21가. 스트레스 척도 21나. 자아탄력성 척도 22다. 학교적응 척도 233.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24Ⅴ. 연구결과 251. 스트레스 및 자아탄력성과 학교적응과의 관계 252. 스트레스 및 자아탄력성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27가. 스트레스 및 자아탄력성이 학교공부에 미치는 영향 27나. 스트레스 및 자아탄력성이 학교친구에 미치는 영향 29다. 스트레스 및 자아탄력성이 학교교사에 미치는 영향 30라. 스트레스 및 자아탄력성이 학교생활에 미치는 영향 31마. 스트레스 및 자아탄력성이 학교적응전체에 미치는 영향 33Ⅵ. 논의 및 결론 351. 논의 352. 결론 37참고문헌 40ABSTRACT...........................................................................45부 록 47<부록 1> 스트레스 검사지 49<부록 2> 자아탄력성 검사지 51<부록 3> 학교적응 검사지 5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