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1.서론 1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41.3 연구의 의의 및 필요성 62.이론적 배경 72.1서비스 회복 노력(Service Recovery) 72.1.1서비스 회복 노력의 정의 및 유형 72.1.2서비스 회복 노력의 영향관계 142.2용서(Forgiveness) 182.2.1서비스 회복 과정에서의 긍정적 감정 182.2.2용서에 대한 영향관계 212.3서비스 실패(Service Failure) 232.3.1서비스 실패의 정의 및 유형 232.3.2서비스 실패와의 영향관계 292.4외재적 차원의 분노(Anger) 322.4.1서비스 실패에서의 부정적 감정 322.4.2 외재적 분노의 영향관계 353.연구 조사 설계 383.1연구 모형 및 가설 설정 383.1.1연구 모형 383.1.2연구가설 403.2 변수의 조작화 453.2.1항공사의 서비스 회복 노력에 대한 조작적 정의 463.2.2용서에 대한 조작적 정의 503.2.3 항공사 서비스 실패에 대한 조작적 정의 513.2.4 외재적 분노에 대한 조작적 정의 533.3조사 설계 및 자료조사방법 543.3.1조사 설계 543.3.2분석방법 564.실증 분석 584.1인구통계적 및 항공 여행 특성 584.1.1표본의 특성 584.2가설검증을 위한 예비분석 604.2.1탐색적 요인 분석 및 신뢰도 분석 614.3연구 가설에 대한 검증 664.3.1가설 1의 검증 664.3.2가설 2-1의 검증 684.3.3가설 2-2의 검증 704.3.4가설 2-3의 검증 724.3.5가설 2-4의 검증 734.3.6가설 2-5의 검증 754.3.7가설 2-6의 검증 774.3.8가설 3의 검증 784.4추가분석 805.결 론 825.1연구결과의 요약 825.2시사점 865.2.1이론적 시사점 865.2.2실무적 시사점 875.3향후 연구 방향 및 한계점 905.3.1향후 연구 방향 905.3.2한계점 91참고문헌 931국내문헌 932국외문헌 95설 문 지 106Abstract 1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