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8
목차 Ⅰ표목차 Ⅳ그림목차 Ⅶ국문요지 Ⅷ제 1 장 서 론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제 2 절 연구의 대상 및 범위 3제 3 절 연구의 과정 및 방법 5제 2 장 이론 고찰제 1 절 박람회에 대한 이론 고찰 71. 박람회의 개념과 유형 71.1. 박람회의 개념 71.2. 박람회의 유형 92. 박람회에 따른 영향 및 효과 112.1. 박람회에 따른 영향 112.2. 박람회에 따른 효과 133. 박람회 사후활용 사례 153.1. 일본 153.2. 중국 163.2. 한국 17제 2 절 201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181. 박람회 개최배경 및 개요 182. 박람회 개최 의의 193. 박람회 유치과정 204. 201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장 구성 21제 3 절 영향인식에 대한 고찰 251. 관광영향인식 251.1. 관광영향인식 개념 251.2. 관광영향인식 이론 252. 메가 이벤트 영향인식 272.1. 메가 이벤트 영향인식 개념 272.2. 메가 이벤트 영향인식 이론 28제 4 절 선행연구 및 연구 시사점 301. 선행연구 301.1. 박람회에 따른 지역사회 영향 선행연구 301.2. 영향인식 선행연구 321.3. 박람회 사후활용 방안 선행연구 342. 연구 시사점 35제 3 장 분석의 틀제 1 절 연구대상지 선정 361. 연구대상지 선정기준 362. 연구대상지 선정 36제 2 절 설문설계 371. 설문문항 설정 372. 척도의 부여 39제 3 절 설문조사 및 분석방법 401. 표본추출 및 설문조사 402. 분석방법 41제 4 장 순천시민과 외래방문객의 의식분석제 1 절 연구대상지 개요 431. 연구대상지 개요 43제 2 절 설문 응답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441. 설문 응답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44제 3 절 박람회 개최 효과에 대한 의식 분석 461. 박람회 개최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와 의식 유형 462. 박람회 개최효과에 대한 의식 유형과 만족 요인 482.1. 경제적 효과에 대한 의식 분석 482.2. 사회·문화적 효과에 대한 의식 분석 492.3. 환경·생태적 효과에 대한 의식 분석 512.4. 운영방식에 대한 의식 분석 532.5. 사후 활용방안에 대한 의식 분석 55제 4 절 박람회 개최 효과에 대한 순천시민과 외래방문객의 의식차이 분석 581. 경제적 효과에 대한 의식 차이 분석 582. 사회·문화적 효과에 대한 의식 차이 분석 603. 환경·생태적 효과에 대한 의식 차이 분석 614. 운영방식에 대한 의식 차이 분석 635. 사후 활용방안에 대한 의식 차이 분석 656. 만족도 차이 분석 66제 5 절 분석의 종합 68제 5 장 결론 및 제언제 1 절 연구의 요약 및 의의 71제 2 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과제 75▷ 참고문헌 76▷ 부록 79▷ ABSTRACT 85▷ 감사의 글 88▷ 연구윤리서약서(국문/영문) 9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