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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2
차 례국문요지제1장 서론제1절 문제제기 1제2절 연구의 목적 5제2장 이론적 배경제1절 문화콘텐츠 산업으로서의 온라인 게임 7제2절 아이템 현금거래 시장의 구조와 발생 13제3절 MMORPG 현금거래 규제 18제4절 MMORPG 아이템 현금거래 금지 약관 231. 온라인 게임 관련 판결에서 약관의 중요성과 한계 232. MMORPG 아이템 현금거래 금지 약관의 공정성 논란 25제3장 연구 문제 및 연구 방법제1절 연구문제 27제2절 개념 및 조작적 정의 311. 온라인 게임 및 다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MMORPG) 312. MMORPG 아이템 현금거래 행위 353. MMORPG 아이템 현금거래 금지 약관 364. MMORPG 아이템 현금거래 중개 사이트 415. 온라인 게임 약관에 대한 인식과 태도 42제3절 연구대상 및 방법 451. 연구 절차 및 대상 452. 설문 변인의 조작적 정의 48제4장 연구결과제1절 [연구문제 1]에 대한 분석 결과 511. 연구에 사용할 온라인 게임 선정 512. 온라인 게임 장르별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의 형태 분석 533. 온라인 게임 장르별 현금거래 금지 약관의 내용 분석 564. 소결 84제2절 [연구문제 2]에 대한 분석 결과 891. 조사 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892. 설문문항의 신뢰도 분석 923. 아이템 현금거래에 대한 경험 921) 아이템 현금거래 금지 약관에 대한 인식의 설문조사 결과 932) 아이템 현금거래 금지 약관에 대한 인식의 심층인터뷰 결과 944. 아이템 현금거래 금지 약관에 대한 인식 1041) 아이템 현금거래 금지 약관에 대한 인식의 설문조사 결과 1042) 아이템 현금거래 금지 약관에 대한 인식의 심층인터뷰 결과 1065. 아이템 현금거래 금지 약관에 대한 태도 1101) 아이템 현금거래 금지 약관의 공정도 설문조사 결과 1102) 아이템 현금거래 금지 약관에 대한 태도 설문조사 결과 1113) 아이템 현금거래 금지 약관에 대한 태도의 심층인터뷰 결과 1136. 소결 122제5장 결론 125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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