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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5
제 1 장 서 론 1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1.1.1 연구 배경 11.1.2 연구 필요성 51.1.3 연구 목적 71.2 국내외 관련 연구 현황 8제 2 장 강선의 긴장력 손실 122.1 실제 교량에서의 PSC빔 강선의 긴장력 초기손실 검증 122.2 장기거동한 긴장력의 손실 172.3 해석에 의한 강선의 긴장력과 실측한 강선의 긴장력 비교 192.4 긴장력 변화 시 구조해석 프로그램에서의 동특성 변화 검토 212.4.1 마이다스 Civil 2012 동특성 분석 212.4.2 Abaqus 동특성 분석 22제 3 장 PSC빔의 동적거동특성을 통한 잔류긴장력 예측 함수 개발 263.1 진동특성을 규명한 이론 모델 263.1.1 무감쇠 자유진동 이론 263.1.2 Taut String Model 273.1.3 Stiff-StringModel 293.1.4 탄성보 이론 303.1.5 오일러 빔 이론(Euler Beam Model) 323.2 Euler Beam Model을 통하여 도출된 고유진동수 산출식 333.2.1 Euler Beam Model 모델을 통한 고유진동수 산출 함수 333.2.2 등가 휨강성 353.2.3 복합 축하중에 의한 탄성변형 373.2.3 단면팽창으로 인한 단면2차 모멘트 변화 38제 4 장 긴장력 변화에 따른 PSC빔의 동적거동특성 분석 404.1 연구수행 내용 및 방법 404.2 기존 실험 문헌 조사 414.2.1 Saiidi의 실험 414.2.2 Kim’s 실험 434.2.3 Lu 와 Law의 실험 464.2.4 최상현의 실험 494.2.5 노명현의 실험 504.2.6 기존 실험들과 제안 함수와의 비교 분석 534.3 긴장력 변화에 따른 고유진동수의 변화 분석 544.3.1 Saiidi의 실험 554.3.2 Kim’s 실험 564.3.3 Lu 와 Law의 실험 584.3.4 최상현의 실험 604.3.5 노명현의 실험 614.4 자체실험 수행과 전기-역학적 임피던스 계측 634.4.1 가속도 계측 644.4.2 전기-역학적 임피던스 71제 5 장 결 론 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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