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8
Ⅰ.서론 1A.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B.연구 문제 4C.용어의 정의 5Ⅱ.이론적 배경 7A.자기주도 학습전략 71.자기주도 학습과 자기조절 학습 72.자기주도 학습전략의 구성요소 83.자기주도 학습전략을 활용한 선행연구 12B.스마트러닝 161.스마트러닝의 개념 및 특성 162.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선행연구 19Ⅲ.연구방법 26A.연구 참여자 26B.실험 기간 및 장소 281.실험 기간 282.실험 장소 28C.실험도구 291.스마트폰 및 애플리케이션 292.독립적 과제 성취를 위한 학습지 303.자기점검 평가지 314.자기주도 학습 가이드라인 31D.실험 설계 및 절차 321.실험 설계 322.실험 절차 33E.관찰 및 측정 381.독립적 과제 성취 382.과제수행행동 38F.관찰자간 신뢰도 39G.사회적 타당도 40H.증재 충실도 41Ⅳ.연구결과 42A.스마트러닝을 활용한 자기주도 학습전략이 지적장애학생의 독립적 과제 성취에 미치는 영향 42B.스마트러닝을 활용한 자기주도 학습전략이 지적장애학생의 과제수행행동에 미치는 영향 46Ⅴ.논의 및 제언 49A.논의 49B.연구의 제한점 56C.후속 연구를 위한 제언 57참고문헌 59부록 69ABSTRACT 8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