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위논문
저자정보

최준성 (경북대학교, 경북대학교 대학원)

지도교수
박종희
발행연도
2014
저작권
경북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이용수0

표지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Various situations that occur in virtual world are fundamental factors for establishing natural virtual world. Limited motions have been able to be created by existing research as motion capture because it has been focused in realistic expression and expensive. In this paper, we aim to efficient modeling technique which is not only simple but also trustworthy and we efficiently establish a system that is able to create various actions combining, reusing motions without implementation of all of actions that agents can execute. We suggest a system to implement agents which are able to deal with various situations. Using those technique and system, we implement actions as walking, running, exercising.

목차

1. 서론 1
2. 관련 연구 3
2.1 ST그래프 3
2.2 모션 캡쳐 3
2.3 온톨로지 4
3. 에이전트의 동작 모델링 5
3.1 에이전트 디자인 5
3.2 에이전트 구조 6
3.3 좌표계 7
4. 기본 동작 10
4.1 동작의 구조 10
4.2 동작의 실행 11
4.3 동작의 구현 11
5. 행동 13
5.1 행동의 분류 13
5.2 동기화 13
5.3 다중 행동 구현 15
5.4 행동의 재사용 16
6. 온톨로지 18
6.1 온톨로지의 구조 18
6.2 상호 작용 19
7. 구현 및 실험 결과 20
8. 결론 및 향후 연구 방향 23
참고문헌 25
영문초록 27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