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5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의 목적 53. 이론적 관계 및 연구가설 61) SNS공유성과 채널몰입, 채널전환의도, 채널충성도와의 관계 62) 채널몰입과 채널전환의도, 채널충성도와의 관계 83) 채널전환의도와 채널충성도와의 관계 94. 용어의 정의 131) SNS공유성 132) 채널몰입 143) 채널전환의도 144) 채널충성도 14II. 이론적 배경 161. 스마트 미디어 환경과 스포츠 중계방송 161) SNS와 스포츠 중계방송 162) 미디어스포츠와 스포츠 중계방송 관련 선행연구 검토 172. 이용과 충족이론 193. SNS관련 주요 이론 221) 능동적 수용자 222) 상호작용성과 SNS공유성 233) 소셜미디어 264. 채널몰입 315. 채널전환의도 336. 채널충성도 36Ⅲ. 연구방법 381. 조사절차 및 자료처리 382. 조사도구 391) SNS공유성 402) 채널몰입 413) 채널전환의도 414) 채널충성도 413. 예비조사 424. 연구 대상 및 표집 431) 조사 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442) 조사 대상자의 SNS 이용 형태 453) 조사 대상자의 SNS 접속 시간 및 이용 기기 465. 타당도와 신뢰도 471) 타당도 472) 확인적요인분석 503) 신뢰도 54Ⅳ. 결과 및 논의 551. 연구모형의 적합도 552. 가설검증 563. 논의 581) SNS공유성과 채널몰입과의 관계 582) SNS공유성과 채널전환의도와의 관계 603) SNS공유성과 채널충성도와의 관계 614) 채널몰입과 채널전환의도와의 관계 625) 채널몰입과 채널충성도와의 관계 636) 채널전환의도와 채널충성도와의 관계 64Ⅴ. 결론 661. 연구의 요약 662. 전략적 시사점 683. 연구의 한계점 및 후속연구를 위한 제언 72참고문헌 74부록(설문지) 89Abstract 9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