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용어의 정의 93. 연구의 제한점 114. 연구의 가정 11Ⅱ.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고찰 121. 어머니의 정서사회화 행동 122.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153. 유아의 문제행동 194. 유아의 의도적 통제 245. 어머니의 정서사회화 행동과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문제행동 286. 어머니의 정서사회화 행동과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문제행동 간의관계에서 유아 의도적 통제의 조절효과 32Ⅲ. 연구방법 411. 연구 대상 412. 측정 도구 433. 연구 절차 494. 분석 방법 50Ⅳ. 연구결과 511. 유아의 연령과 성별에 따른 어머니의 정서사회화 행동, 유아의 의도적 통제, 친사회적 행동 및 문제행동의 차이 512. 어머니의 정서사회화 행동과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간의 관계에서유아 의도적 통제의 조절효과 643. 어머니의 정서사회화 행동과 유아의 외현화 문제행동 간의 관계에서 유아 의도적 통제의 조절효과 734. 어머니의 정서사회화 행동과 유아의 내재화 문제행동 간의 관계에서 유아 의도적 통제의 조절효과 80Ⅴ. 논의 871. 유아의 연령과 성별에 따른 어머니의 정서사회화 행동, 유아의 의도적 통제, 친사회적 행동 및 문제행동의 차이 872. 어머니의 정서사회화 행동과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간의 관계에서유아 의도적 통제의 조절효과 943. 어머니의 정서사회화 행동과 유아의 외현화 문제행동 간의 관계에서 유아 의도적 통제의 조절효과 984. 어머니의 정서사회화 행동과 유아의 내재화 문제행동 간의 관계에서 유아 의도적 통제의 조절효과 100Ⅵ. 결론 및 제언 103참고문헌 106영문초록 127부록 12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