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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0
List of FiguresⅳList of TablesⅶList of SymbolsⅷABSTRACTⅸ1. 서론11.1 연구 배경 및 동향11.2 연구 목적 및 내용22. 라이저32.1 라이저 이음부32.2 항력계수53. 유한요소 해석63.1 유한요소 해석63.1.1 흐름해석63.1.2 구조해석83.2 모델링93.2.1 유동공간의 설정93.2.2 라이저의 모델링103.3.3 물성치133.3 경계조건144. 유동해석 결과174.1 유동공간 해석174.2 최대 압력4.2.1 FCR의 커플러 길이 (lc)4.2.2 FCR의 커플러 두께 (tc)4.2.3 FCR의 에폭시 두께 (te)4.2.4 CCR의 커플러 곡률반경(r)4.3 항력계수4.3.1 커플러의 유무 및 형상4.3.2 라이저의 두께 특성비 (ts’/ts)4.3.3 FCR의 커플러 길이 (lc)4.3.4 FCR의 커플러 두께 (tc)4.3.5 FCR의 에폭시 두께 (te)4.3.6 CCR의 커플러 곡률반경(r)5. 구조해석 결과215.1 커플러의 유무 및 형상에 따른 거동215.1.1 최대 변위275.1.2 최대 등가응력295.2 라이저의 횡방향 특성비 (ts)315.2.1 최대 변위325.2.2 최대 등가응력335.3 커플러의 길의 길이 (ls)345.3.1 최대 변위355.3.2 최대 등가응력365.4 평면 커플러의 두께 (tc)385.4.1 최대 변위395.4.2 최대 등가응력405.5 평면 커플러의 에폭시 두께 (te)425.5.1 최대 변위435.5.2 최대 등가응력445.6 곡면 커플러의 곡률반경 (r)465.6.1 최대 변위475.6.2 최대 등가응력486. 결론50참고문헌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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