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지 90일 이상 지났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도서관을 통해 DBpia에 방문하면
SNS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유정 (조선대학교, 조선대학교 대학원)
이용수0
Ⅰ. 서론1.1 연구의 필요성 11.2 연구의 목적 21.3 연구 질문 31.4 논문의 구성 3Ⅱ. 이론적 배경 42.1 외국어 학습 신념의 정의와 특징 42.2 외국어 학습에 대한 학습자와 교사의 신념 52.3 외국어 학습 신념과 학습 요인의 관계 9Ⅱ. 연구 방법 143.1 연구 참여자 143.2 연구 도구 및 자료 수집 방법 163.3 자료 분석 방법 20Ⅳ. 연구 결과 및 논의4.1 학습자의 영어 학습에 대한 신념 요인 224.2 영어 학습 신념 요인에 대한 학습자와 교사의 인식 차이 494.3 영어 학습 신념이 영어 학습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584.4 영어 학습 성취 수준에 따른 영어 학습 신념의 차이 61Ⅴ. 결론5.1 연구 요약 705.2 교육적 함의 725.3 연구의 제한점 735.4 후속 연구 제언 745.5 결론 75참고문헌 76부록 1. 학습자 신념 조사 설문지 83부록 2. 학습자 인적 사항 검사지 85부록 3. 교사 인적 사항 검사지 87부록 4. 반구조화 인터뷰 문항 89
광고 및 욕설, 인신공격, 비하 표현이 들어있는 리뷰 작성으로 다른 회원님들로부터 연이은 신고를 받으셨습니다.이로 인해 회원님께서는 리뷰작성 권한이 제한되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