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5
I.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2. 연구문제 33. 연구의 제한점과 용어정의 3Ⅱ. 이론적 배경 51. 인지심리학적 접근 52. 과학적 소양을 위한 음악과 노래의 가치 63. 선행 연구 고찰 9Ⅲ. 연구절차 및 방법 111. 연구 절차 및 내용 112. 연구 대상 및 설계 12가. 연구 대상 12나. 설계 133. 수업 단원 및 교수?학습 절차 13가. 수업 차시 선정 및 교육과정 재구성 계획 13나. 교수?학습 절차 16다. 노래 가사 바꾸기를 적용한 수업의 실제 174. 검사도구 19가. 학업성취도 검사 19나. 과학 태도 검사 19다. 노래 가사 바꿔 부르기 적용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설문지 20Ⅳ. 연구의 결과 및 논의 211. 노래 가사 바꿔 부르기 적용 과학 수업이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21가. 사전?사후 학업 성취도 검사 결과 21나. 학업 성취 수준별 집단의 학업 성취도 결과 22다. 성별 집단의 학업 성취도 결과 232. 노래 가사 바꿔 부르기 적용 과학 수업이 과학 태도에 미치는 영향 25가. 사전?사후 과학 태도 검사 결과 25나. 학업 성취 수준별 과학 태도 검사 결과 26다. 성별 집단의 과학 태도 검사 결과 313. 노래 가사 바꿔 부르기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분석 35가. 노래 가사 바꿔 부르기의 유용성에 대한 인식 35나. 노래 가사 바꿔 부르기 활동에 대한 인식 38다. 노래 가사 만들기 활동에 대한 인식 39라. 과학에 대한 태도 변화 40마. 노래를 만들면서 어려웠던 점 40바. 노래 가사 바꿔 부르기의 지속적 사용 여부 41Ⅴ. 결론 및 제언 431. 결론 432. 제언 4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