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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0
1. 서론 1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1.1 연구의 배경 11.1.2 연구의 목적 31.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51.2.1 연구의 범위 및 내용 51.2.2 연구의 방법 및 구성 61.3 연구동향 81.3.1 건설기능인력 부족 문제 관련 연구 81.3.2 동기부여 관련 연구 101.3.3 종합분석 122. 동기부여 이론 152.1 동기부여의 개념 및 중요성 152.1.1 동기부여 개념 152.1.2 동기부여의 중요성 162.2 동기부여 주요 이론 182.2.1 Maslow의 욕구 5단계 이론 192.2.2 Herzberg의 동기-위생 이론 212.2.3 기대이론 222.3 직무만족, 직무동기, 직무수행의 관계 282.3.1 직무만족과 직무동기의 관계 282.3.2 직무만족과 직무수행의 관계 302.3.3 직무동기와 직무수행의 관계 322.4 소결 333. 건설기능인력의 동기요인 선정 343.1 동기요인의 선정 절차 343.2 동기부여 이론에서의 동기요인 353.2.1 외적 동기요인 363.2.2 내적 동기요인 373.2.3 관계적 동기요인 383.3 기존 연구에서의 동기요인 393.4 동기요인의 도출 423.5 요인분석 453.5.1 요인분석의 개념 및 절차 453.5.2 요인분석 결과 493.6 신뢰도 분석 및 최종 동기요인 선정 543.7 소결 574. 건설기능인력의 동기요인 인식수준 594.1 조사개요 594.1.1 조사대상 594.1.2 조사내용 및 설문지의 구성 604.1.3 분석방법 614.2 건설현장 기능인력 634.2.1 일반사항 634.2.2 동기요인의 중요도 및 만족도 674.2.3 핵심개선 동기요인 744.3 기능교육생 764.3.1 일반사항 764.3.2 동기요인의 중요도 및 만족도 784.3.3 핵심개선 동기요인 844.4 소결 865. 근로동기 평가모델의 개발 885.1 모델개발 절차 885.2 기대이론 모형의 적용 895.3 근로동기 평가모델의 개발 935.3.1 회귀분석의 개념 935.3.2 현장 기능인력의 근로동기 평가모델 955.3.3 기능교육생의 근로동기 평가모델 1005.4 소결 1046. 모델의 검증 및 활용 1076.1 모델의 검증 1076.1.1 현장 기능인력의 근로동기 평가모델 검증 1086.1.2 기능교육생의 근로동기 평가모델 검증 1096.2 모델의 활용 1116.2.1 모델의 활용 방향 1116.2.2 모델의 활용 검토 1126.3 소결 1167. 결론 1187.1 연구결과의 요약 1187.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120참고문헌 122부록 131국문초록 138Abstract 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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