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9
- 목 차 -Ⅰ. 서론 1Ⅰ.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Ⅰ.2. 연구 문제 3Ⅰ.3. 용어 정리 4Ⅰ.4. 연구의 제한점 5Ⅱ. 이론적 배경 7Ⅱ.1. 원자력과 사회 7Ⅱ.2. 원자력 인식에 대한 선행연구 10Ⅱ.3. 원자력 지식수준과 인식의 관계 12Ⅱ.4. 원자력 인식 형성과 언론의 역할 13Ⅱ.5. 과학교육과 원자력 15Ⅲ. 연구 방법 및 내용 19Ⅲ.1. 연구 설계 및 연구 대상 19Ⅲ.2. 연구 절차 20Ⅲ.3. 연구 도구 및 연구 방법 22Ⅳ. 연구 결과 및 논의 29Ⅳ.1. 초등교사들의 원자력에 대한 지식정도와 인식의 관계 29Ⅳ.2 . 원자력 인식 형성 영향 요인과 언론매체 보도 경향에 따른 원자력 보도 내용 분석 33Ⅳ.3. 일본 후쿠시마 원전 사고 전후의 원자력 인식 변화 46Ⅴ. 결론 및 제언 69Ⅴ.1. 결론 69Ⅴ.2. 제언 71참고문헌 72외국어초록 75부록 7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