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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위논문
저자정보

최형섭 (경희대학교, 경희대학교 대학원)

지도교수
한진욱
발행연도
2014
저작권
경희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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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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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우슈도장 수련생의 서비스공정성 지각이 고객참여행동과 고객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경기도 일대의 우슈 수련생을 대상으로 편의표본추출 방법을 사용하여 총 250부의 설문지를 사용하였다. 데이터 분석은 빈도 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신뢰성 시험, 상관 분석, 주제 분석, 다중 회귀 PASW 18.0로 분석을 실시하였다.
이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서비스공정성의 하위요인인 분배공정성 및 절차공정성은 고객참여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서비스공정성의 하위요인인 분배공정성, 절차공정성, 상호작용공정성은 고객시민행동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고객참여행동의 하위요인인 소통성 및 교감성은 고객시민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의 목적 5
3. 연구의 모형 5
4. 연구의 가설 6
5. 연구의 제한점 8
6. 용어의 정의 9
Ⅱ. 이론적 배경 12
1. 무도스포츠로서의 우슈 12
1) 우슈의 개념 12
2) 우슈의 역사 12
3) 우슈의 경기종목 14
(1) 투로(套路)종목 14
(2) 산수(散手)종목 14
4) 우슈의 국내도입 과정 14
2. 서비스공정성 15
1) 서비스공정성의 개념 15
2) 서비스공정성의 하위 요인 17
(1) 분배공정성 17
(2) 절차공정성 18
(3) 상호작용공정성 19
3. 고객참여행동 20
1) 고객참여행동의 개념 20
2) 고객참여행동의 특징 22
4. 고객시민행동 23
1) 고객시민행동의 개념 23
2) 고객시민행동의 특징 25
Ⅲ. 연구방법 28
1. 연구계획 28
2. 연구대상 28
3. 조사도구 31
4. 타당성 및 신뢰성 검증 32
1) 타당성 32
2) 신뢰성 36
5. 연구절차 37
6. 자료처리 37
Ⅳ. 연구결과 39
1. 서비스공정성 지각이 고객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40
2. 서비스공정성 지각이 고객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40
3. 고객참여행동이 고객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41
Ⅴ. 논의 43
1. 서비스공정성 지각이 고객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43
2. 서비스공정성 지각이 고객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44
3. 고객참여행동이 고객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45
Ⅵ. 결론 및 제언 47
1. 결론 47
2. 제언 48
참고문헌 50
ABSTRACT 61
부록 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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