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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
2014
목차그림 목차표 목차1장 서론1.1 연구 배경1.1.1 항법1.1.2 GPS/INS 통합항법1.1.3 대체항법과 비전항법1.1.4 항법환경 인지 및 DOP1.1.5 INS/비전 통합항법1.2 연구 목적 및 내용1.2.1 랜드마크 배치에 대한 비전항법 오차특성 연구1.2.2 랜드마크 배치를 고려한 INS/비전 통합항법시스템1.3 논문의 구성2장 관성항법과 랜드마크 기반 비전항법2.1 좌표계2.2 카메라 모델2.2.1 얇은 렌즈 모델2.2.2 핀홀 카메라 모델2.2.3 약한 원근투영 및 직교투영 카메라 모델2.3 관성항법2.3.1 자세 미분 방정식2.3.2 속도 미분 방정식 및 자세 미분 방정식2.3.3 관성항법 오차모델2.4 랜드마크 기반 비전항법2.4.1 랜드마크2.4.2 랜드마크 측정2.4.3 랜드마크 검출 및 추적2.4.4 2차원 항법해의 결정2.4.5 3차원 항법해의 결정3장 랜드마크 배치에 대한 비전항법의 오차특성3.1 카메라 오차3.2 2차원 항법에서 랜드마크 배치에 대한 오차특성3.2.1 랜드마크 배치와 항법오차의 관계3.2.2 랜드마크 배치에 대한 DOP 관찰3.3 3차원 항법에서 랜드마크 배치에 대한 오차특성3.3.1 랜드마크 배치와 항법오차의 관계3.3.2 랜드마크 배치에 대한 DOP 관찰4장 랜드마크 배치에 대한 오차특성을 고려한 관성/비전 통합항법시스템 설계4.1 관성항법 모듈4.2 비전항법 모듈4.3 랜드마크 배치에 대한 DOP 계산 모듈4.4 통합 모듈4.4.1 비전항법의 항법해를 이용하는 방법4.4.2 카메라 초점면 측정값을 이용하는 통합방법5장 관성/비전 통합항법시스템 성능평가5.1 컴퓨터 시뮬레이션5.1.1 시뮬레이션 환경5.1.2 칼만필터 통합모델에 따른 통합항법 성능5.1.3 랜드마크 배치에 대한 특성을 고려한 통합항법 성능5.2 차량 실험5.2.1 차량실험 장치5.2.2 차량실험 결과6장 결론 및 추후연구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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