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국문 초록 i목차 iii표 목차 v그림 목차 viiI. 서론 1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12. 연구문제 43. 용어의 정의 63.1. 탐구활동 6II. 문헌검토 71. 중학교 기하영역에서의 추론과 정당화 71.1. 추론과 증명 71.2. 정당화 141.3. 추론과 정당화의 교수 ? 학습방법 관련 선행연구 222. 교과서 분석 관련 선행 연구 242.1. 중학교 기하영역의 교과서 분석 선행 연구 252.2. 추론과 증명에 따른 교과서 분석 선행 연구 282.3. 수행에 대한 기대에 따른 교과서 분석 연구 35III. 연구방법 401. 교과서 분석대상 402. 교과서 분석틀 423. 교과서 분석단위 및 분석방법 45IV. 연구 결과 471. 삼각형의 성질 471.1. 수행에 대한 기대의 측면에서 교과서 분석결과 481.2. 정당화의 유형에 대한 분석결과 702. 사각형의 성질 862.1. 수행에 대한 기대 측면에서의 교과서 분석결과 872.2. 정당화의 유형에 따른 교과서 분석결과 104V. 결론 1251. 요약 및 결론 1252. 논의 및 제언 130참고문헌 133Abstract 14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