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Ⅰ. 서 론 11. 연구 배경 및 필요성 12. 연구 목적 및 내용 41) 연구 목적 42) 연구 내용 4Ⅱ. 이론적 고찰 71. 국내외 자동차 배출량 산정 방법론 72. 규정된 주행 모드와 실제 자동차 운행 패턴 133. 배출량 산정을 위한 국내 활동도 자료 현황 171) 주행거리 182) 도로 교통량 203) 운행 시간 204) 배출계수 22Ⅲ. 자동차 운행정보 분석 방법론 241. 자동차 운행정보의 수집 241) 자동차 운행정보 수집 장치의 제원 242) 운행정보 수집 항목 252. 자동차 운행정보의 분석 261) 가감속 기준의 산정 272) 자동차 1 회 운행정보의 산정 283) 속도-가속도 구간별 운행정보 발생 분포의 산정 313. 자동차 운행정보를 활용한 배출량 분석 방법론 321) 연료 소비량 기반 온실가스 배출량 분석 332) 평균 속도 함수식 기반 온실가스 배출량 분석 333) 온실가스 단위 지표 분석 34Ⅳ. 활동도 자료 및 배출량 분석 결과 351. 실제 운행 자동차의 주행 모드 351) 가감속도 구간 산정 352) 자동차 1 회 운행정보 383) 속도-가속도 구간별 운행정보 발생 분포 422. 활동도 자료 분석 461) 주행거리(km) 462) 운행시간(sec) 513) 평균속도(km/h) 543. 배출량 분석 결과 561) 자동차별 온실가스 배출량 562) 배출량 산정 방식별 배출량 비교 593) 온실가스 배출량 단위 지표 64Ⅴ. 자동차 운행정보 분석 시스템 741. 시스템의 기반 구성 742. 시스템 module의 구성 761) 자동차 1 회 운행정보 분석 module 772) 주행 패턴 분석 module 793) 배출계수 module 824) 배출량 분석 module 823. 시스템 적용 사례 841) 동일 차종 842) 휘발유 차종 88Ⅵ. 결론 93참고문헌 97Abstract 1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