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
요약 ⅰ표목차 ⅱ그림목차 iv기호설명 viI. 서 론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2. 논문의 구성 1II. 측풍에 의한 철도차량의 탈선예측 이론 모델 31. 측풍에 의한 철도차량의 윤중변화 이론모델 32. 측풍과 교행풍의 영향을 함께 받는 철도차량의 윤중변화 이론모델 63. 기존의 측풍에 의한 탈선한계풍속 이론과의 비교 10III. 차륜-레일사이의 동적거동을 고려한 측풍에 의한 탈선한계풍속 161. 고속주행 중 발생하는 Q/P에 의한 횡력을 구하는 이론식 162. 측풍과 Q/P를 고려한 탈선한계풍속 163. 측풍 및 교행풍과 Q/P를 모두 고려한 탈선한계풍속 204. 좌우측 윤중감소가 있는 경우의 탈선한계풍속 235. 이론결과 값을 이용한 탈선위험도 29IV.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측풍에 의한 탈선예측 이론모델 검증 331. 해석모델 개요 332. 측풍과 Q/P를 고려한 탈선한계풍속 검증 343. 측풍 및 교행풍과 Q/P를 고려한 탈선한계풍속 검증 42V. 결 론 50참고문헌 52부 록 54영문초록(Abstract) 5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