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
Ⅰ. 서 론 = 1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 12. 연구의 목적 및 연구문제 = 53. 연구의 제한점 = 64. 용어정의 = 7Ⅱ. 이론적 배경 = 81. 강강술래 = 81) 강강술래의 기원 = 82) 강강술래 춤의 특징과 구성 = 103) 강강술래의 교육적 가치 = 122. 다문화 가정 = 131) 다문화 가정의 개념 = 132) 다문화 가정의 의사소통의 문제 = 143. 다문화에서의 무용교육 = 161) 무용교육 = 162) 다문화 무용교육 필요성 = 173) 다문화 무용교육 현황 = 18Ⅲ. 연구 방법 = 211. 연구 설계 = 212. 연구자 및 연구 참여자 = 233. 자료수집 = 264. 자료 분석 = 315. 연구의 진실성 = 336. 연구의 윤리성 = 36Ⅳ.다문화가정 부모-자녀의 강강술래 동반참여 경험의 특성과 의미 = 381. 다문화 가정 가족관계 및 의사소통의 문제점 = 391) 대화부족 = 402) 문화적 차이에서의 부모 태도 = 443) 사회적 소외감 = 472. 강강술래 경험을 통한 소통의 과정과 의미 획득 = 511) 공통 관심사, 공감대 형성 = 522) 적극적, 능동적 태도 = 543) 문화적 호기심, 관심 형성 = 573. 소통의 효율적 수단으로서의 강강술래 경험 = 611) 강강술래 경험을 통한 친밀감, 가족애 형성 = 622) 강강술래 경험을 통한 자녀의 정서적 안정감 형성 = 653) 문화 적응, 수용의 증대 = 69Ⅴ. 결론 및 제언 = 731. 연구의 요약 및 결론 = 732. 제언 = 7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