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Ⅰ. 서 론 = 11. 연구의 필요성 = 12. 연구의 목적 = 53. 용어의 정의 = 64. 연구의 제한점 = 8Ⅱ. 이론적 배경 = 91. 무용스타 = 91) 스타의 개념 = 92) 청소년의 TV시청과 스타선호 = 113) 스타의 이미지와 청소년의 모방행동 = 124) 무용스타의 특성 = 132. 이미지 = 153. 관심도 = 181) 관심도의 정의 = 182) 무용 관심도 = 194. 가치관 = 191) 가치관의 정의 = 192) 무용 가치관 = 215. 청소년기의 특징 = 221) 신체적 특성 = 232) 인지적 특성 = 243) 정서적 특성 = 244) 여중생의 특성 = 26Ⅲ. 연구 방법 = 271. 연구 모형 및 연구 가설 = 271) 연구 모형 = 272) 연구 가설 = 282. 연구 대상 = 293. 연구 절차 = 314. 조사 절차 및 조사도구 = 321) 조사 절차 = 322) 조사 도구 = 325. 설문지의 타당도의 신뢰도 검증 = 346. 자료처리 = 37Ⅳ. 연구 결과 = 381. 개인적 특성 변인별 스타이미지의 차이분석 = 381) 무용분야에 따른 스타이미지의 차이분석 = 382) 학습경력에 따른 스타이미지의 차이분석 = 393) 무용공연 관람횟수에 따른 스타이미지의 차이분석 = 404) TV매체 무용 관람횟수에 따른 스타이미지의 차이분석 = 415) 무용전공의사에 따른 스타이미지의 차이분석 = 422. 개인적 특성 변인별 관심도의 차이분석 = 431) 무용분야에 따른 관심도의 차이분석 = 432) 학습경력에 따른 관심도의 차이분석 = 443) 무용공연 관람횟수에 따른 관심도의 차이분석 = 454) TV매체 무용 관람횟수에 따른 관심도의 차이분석 = 465) 무용전공의사에 따른 관심도의 차이분석 = 473. 개인적 특성 변인별 가치관의 차이분석 = 481) 무용분야에 따른 가치관의 차이분석 = 482) 학습경력에 따른 가치관의 차이분석 = 493) 무용공연 관람횟수에 따른 가치관의 차이분석 = 504) TV매체 무용 관람횟수에 따른 가치관의 차이분석 = 515) 무용전공의사에 따른 가치관의 차이분석 = 524. 무용스타 이미지 및 관심도가 가치관에 미치는 영향력 분석 = 541) 무용스타 이미지가 관심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 552) 무용스타 이미지가 가치관에 미치는 영향 분석 = 563) 관심도가 가치관에 미치는 영향 분석 = 58Ⅴ. 논의 = 611. 개인적 특성 변인별 스타이미지의 차이분석 = 612. 개인적 특성 변인별 관심도의 차이분석 = 643. 개인적 특성 변인별 가치관의 차이분석 = 664. 무용스타 이미지 및 관심도가 가치관에 미치는 영향력 분석 = 701) 무용스타 이미지가 관심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 702) 무용스타 이미지가 가치관에 미치는 영향 분석 = 713) 관심도가 가치관에 미치는 영향 분석 = 74Ⅵ. 결론 및 제언 = 781. 결론 = 782. 제언 = 8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