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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8
Ⅰ. 서론 = 11. 들어가며 = 12.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23. 연구문제 = 54. 용어정리 = 6Ⅱ. 이론적 배경 = 71. 국내외 어린이집 대체교사 제도 = 71) 우리나라의 어린이집 대체교사 제도 = 7(1) 지방자치단체의 대체교사 지원사업 = 7(2) 중앙정부의 대체교사 지원사업 = 8(3) 관련법제 = 102) 외국의 대체교사 지원사업 = 10(1) 대체교사 인력풀 운영제도 = 10(2) 대체교사 고용에 대한 비용 환급제도 = 11(3) 대체교사의 직접 고용제도 = 12(4) 시사점 = 122. 대체교사 유사제도 및 기간제교사 제도 = 131) 대체교사 유사제도 = 13(1) 사립유치원 단기대체사업 = 13(2) 대체인력뱅크 = 142) 기간제교사 제도 = 15(1) 유치원 에듀케어 교사 = 15(2) 방과후 교사 = 16(3) 기간제 교원 = 16(4) 영어회화 전문 강사 = 173. 선행연구 = 18Ⅲ. 연구 방법 = 201. 내러티브 = 202. 연구 참여자 = 201) [신 교사] = 212) [전 교사] = 223) [이 교사] = 224) [최 교사] = 235) [김 교사] = 246) [박 교사] = 243. 자료수집 = 251) 사전 연구 = 252) 본 연구 = 253) 자료수집 과정 = 254. 자료분석 = 26Ⅳ. 서울시 어린이집 대체교사의 경험 = 271. 대체교사로서의 삶 시작하기 = 271) 일과 양육의 병행 시작 = 272) 자신에 대한 기대 = 302. 대체교사로서 경험하는 어려움 = 311) 불확실한 역할과 존재 = 312) 낮은처우와 권한없음 = 413. 계속해서 대체교사로 살아가기 = 511) 대체교사로 인정받기 위한 노력 = 512) 자기발전과 보람찾기 = 55Ⅴ. 논의 및 결론 = 591. 요약 및 논의 = 592. 결론 및 제언 = 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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