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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3
제 1 장 서론1.1. 연구의 배경1.2. 연구의 목적제 2 장 이론적 배경2.1. 지르코늄 피복관의 특성2.2. 수소화물의 특성2.3. 수소화물재배열2.4. 기존 연구 분석2.4.1. 수소화물재배열 튜브시험2.4.2. 수소화물재배열 튜브시험 이후 링 압축시험제 3 장 시험3.1. 시편 준비3.2. 수소장입3.3. 수소화물재배열 튜브시험3.4. 수소화물재배열 튜브시험 이후 링 압축시험제 4 장 결과 및 논의4.1. 수소화물재배열 평가방법 비교 분석4.1.1. 수소화물 집계 방법4.1.2. 파단에너지 분석 방법4.2. 수소화물재배열 주요 인자들의 영향 분석4.2.1. 온도와 원주응력의 영향4.2.2. 냉각속도의 영향4.2.3. 수소농도의 영향4.2.4. 등온시간의 영향4.2.5. 온도순환의 영향4.3. 외국의 규제기준 분석 및 국내 규제기준 수립 방향성 제시4.3.1. 미국의 규제기준 분석4.3.2. 일본의 규제기준 분석4.3.3. 수송 온도 조건에서의 피복관의 건전성 평가제 5 장 결론5.1. 연구 목적 및 결과에 대한 결론5.2. 향후 연구방향에 대한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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