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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0
Abstract ⅴⅠ. 서론 1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1.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71.3 연구의 공헌도 및 적용 가능 분야 8Ⅱ. 관련 연구 92.1 회귀 분석 (Regression Analysis) 92.2 가우시안 혼합 모델(Gaussian Mixture Model, GMM) 112.3 오류 역전파(Error Back-Propagation) 알고리즘 142.4 FCM (Fuzzy C-Means) 클러스터링 알고리즘 162.5 결정 트리 알고리즘 192.6 지능형 교통 시스템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 ITS) 212.7 통행 시간 예측 연구 232.7.1 인공 신경망을 이용한 통행 시간 예측 연구 232.7.2 의사 결정 트리를 이용한 통행 시간 예측 연구 262.7.3 FCM 클러스터링을 이용한 통행 시간 예측 연구 262.8 기존 예측 시스템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27Ⅲ. 하이브리드 FCM 클러스터링 알고리즘을 적용한 예측 모델 설계 333.1. 제안하는 수치 예측 모델 구성도 333.2. 제안된 모델의 검증 40Ⅳ. 실험 및 평가 424.1. 실험 내용 424.2. 평가 434.2.1 실험 데이터 수집 434.2.2 이력 자료 기반 예측 514.2.3 오류 역전파 알고리즘을 이용한 예측 534.2.4 결정 트리를 이용한 예측 554.2.5 하이브리드 FCM 클러스터링을 이용한 예측 62Ⅴ. 결론 72참고문헌 75부록 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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