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지 90일 이상 지났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도서관을 통해 DBpia에 방문하면
SNS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김강은 (전남대학교,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이용수2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23. 연구의 제한점 34. 선행연구 분석 3Ⅱ. 이론적 배경 71. 가야금의 이해 7가. 가야금의 역사 및 유래 7나. 가야금의 종류 8다. 가야금의 구조와 명칭 82. 가야금의 연주법 11가. 연주 자세 11나. 조율 14다. 오른손 주법과 왼손 주법 163. 현재 시판되고 있는 가야금 교본 분석 21가. 교본 분석 21나. 현재 시판되고 있는 가야금 교본 분석 결과 34Ⅲ. 가야금의 교수 · 학습 방법을 위한 사전 준비 361. 설문 조사 36가. 설문 대상 및 설문 내용 36나. 설문 결과 372. 2009 개정 교육과정의 중학교 음악 교과서 분석 47가. 출판사별 가야금 활동 내용 분석 47나. 연주법과 제재곡의 악곡 수준에 따른 난이도 분석 51Ⅳ. 가야금의 단계별 지도안 실제 581. 단계별 지도계획과 학습 내용 58가. 지도 단계 선정의 기준 58나. 단계별 교수 · 학습 내용 582. 가야금 수업지도안 64가. 초급 단계 수업지도안 64나. 중급 단계 수업지도안 70다. 고급 단계 수업지도안 77Ⅴ. 결론 및 제언 82참고문헌 85
광고 및 욕설, 인신공격, 비하 표현이 들어있는 리뷰 작성으로 다른 회원님들로부터 연이은 신고를 받으셨습니다.이로 인해 회원님께서는 리뷰작성 권한이 제한되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