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
목 차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의 목적 33. 연구 문제 44. 용어의 정의 4Ⅱ. 이론적 배경 61. 팀스포츠학습 모형 61) 팀스포츠학습의 목적과 기본가정 73) 교수-학습에 관한 가정 84) 팀스포츠학습의 주요 개념 112. 집단 응집력 191) 집단응집력의 개념 192) 집단응집력에 관한 연구 203. 학교 적응력 211) 학교적응의 개념 212) 학교적응력에 관한 연구 22Ⅲ. 연구방법 241. 연구 참여자 242. 실험설계 243. 실험절차 251) 실험집단의 운영 262) 통제집단의 운영 264. 축구에 적용한 팀스포츠학습 모형 275. 측정도구 281) 집단응집력 282) 학교적응력 296. 자료처리 31Ⅳ. 연구결과 321. 팀스포츠학습 모형과 집단응집력 322. 팀스포츠학습 모형과 학교적응력 35Ⅴ. 논의 391. 팀스포츠학습 모형과 집단응집력 392. 팀스포츠학습 모형과 학교적응력 403. 팀스포츠학습 모형과 사회적 기술 42Ⅵ. 결론 및 제언 441. 결론 442. 제언 45참고문헌 46부록 5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