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
제 1장. 서론 11.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11.2 연구의 배경 41.3 논문의 구성 7제 2장. 이론적 배경 82.1 블랜디드 러닝 82.2 모바일SNS 102.3 협력학습 132.4 언어관련담화 172.5 의사소통중심 언어교수에서 문법학습의 중요성 202.6 선행연구 222.6.1 블랜디드 러닝 선행연구 222.6.2 SNS의 교육적 활용 선행연구 242.6.3 협력학습 선행연구 282.6.4 협력과제 기반 영어문법학습 선행연구 322.6.5 협력적 과제 선행연구 34제 3장. 연구방법 383.1 연구문제 383.2 연구대상 393.3 모바일SNS활용 블랜디드 러닝 모형 413.4 모바일SNS활용 협력학습 과제 423.5 모바일SNS 도구 443.6 사전사후 문법능력평가지 463.7 문법학습 흥미도 설문조사 473.8 인터뷰 483.9 연구절차 493.10 자료 분석 방법 50제 4장. 연구 결과 및 논의 524.1 모바일SNS 활용 협력학습을 통한 문법학습의 효과 524.2 모바일SNS 활용 협력학습이 흥미도에 미치는 영향 544.3 모바일SNS 활용 문법수업에 대한 학습자의 반응 55제 5장. 결론 및 제언 595.1 연구 결과 요약 595.2 시사점 및 제언 61참고문헌 63부록 76영문초록 8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