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제1장 서론 1제1절 연구배경 및 필요성 1제2절 연구목적 2제3절 연구범위 31. 연구방법 32. 연구의 범위와 구성 4제2장 이론적 배경 5제1절 규제 배경 51. 용어의 정의 52. 대형마트ㆍSSM의 성장 73. 골목상권의 위기 94. 규제정책 105. 규제 강화 논란 126. 영업규제 정책 19제2절 쇼핑행동수정 211. 작동조건형성 212. 행동수정 213. 쇼핑행동수정 22제3절 규제수용 231. 정책 수용 232. 정책 불수용 243. 규제 수용 26제4절 지각된 정당성 271. 분배 정당성 282. 절차 정당성 313. 상호작용 정당성 32제5절 소비자 후생감소 321. 소비자 주권침해 332. 편의성 감소 34제6절 친숙도 371. 친숙도 372. 규제 친숙도 38제3장 연구 설계 39제1절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391. 연구모형 392. 가설설정 41제2절 조사설계 471. 구성개념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변수 472. 표본설계 513. 분석방법 52제4장 분석 결과 54제1절 표본의 특성 54제2절 측정문항의 검증 571.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도분석 572. 확인적 요인분석 633. 상관관계분석 68제3절 측정모형의 검증 691. 집중타당성 702. 판별타당성 713. 모형적합도 73제4절 가설 검증 741. 가설 검증 742. 조절효과 검증 76제5장 결론 81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81제2절 연구의 시사점 및 향후 연구방향 85참고문헌 89설문지 102ABSTRACT 1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