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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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
제1장 서 론1. 연구 배경 및 목적2. 연구의 필요성3. 논문의 구성제2장 관련 연구1. 증강현실의 정의 및 특징2. 증강현실의 분류가. Tracking Target에 따른 유형나. 디스플레이 형태에 따른 유형3. 증강현실 기반 저작 도구의 소개 및 분석가. SUGAR나. AR Storyboard다. ComposeAR라. TARM마. AR Pottery바. ARA사. ARTalet아. DART4. 모델링 기술가. 이미지 기반 모델링나. 객체 기반 모델링5. 제스처 인식을 위한 알고리즘가. HMM(Hidden Markov Model)나. DTW(Dynamic Time Warping)6. 3D 상호작용 인터페이스가. Virtual Object Manipulation using a Mobile Phone나. Multi-touch Gestures for Transformation of 3D Objects제3장 모바일 증강현실 구현 기술1. 영상 정합2. 렌더링 기술3. 모바일 증강현실 SDK 종류가. ARToolKit Plus나. QCAR Vuforia제4장 모바일 증강현실 기반 현장 저작 시스템1. 모바일 증강현실 환경의 특성2. 시스템의 구성 및 특징3. 상호작용가. 이동 변환나. 회전 변환다. 크기 변환라. 거리에 따른 변환4. 모델링과 모델링 인터페이스가. 객체 혼합을 통한 모델링나. 모델링 인터페이스5. 현장 저작6. 현실감을 위한 방법가. Texture Mapping나. Shadows Mapping7. GUI 디자인 및 전체 구성제5장 사용자 실험1. 사전 조사2. 상호작용 사용자 실험가. 상호작용 디자인나. 사용자 실험 콘텐츠다. 실험 방법라. 실험 결과3. 제스처 인식 사용자 실험가. 실험 방법나. 실험 결과4. 전체 시스템 사용자 실험가. 실험 방법나. 실험 결과제6장 결론 및 향후 연구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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