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7
제 1 장 서론 1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문제 제기 1제 2 절 연구 목적 2제 3 절 연구 방법 3제 4 절 연구 구성 4제 2 장 이론적 배경 6제 1 절 동기 부여 수준 61. 직무특성이론 62. 직무특성모델과 MPS(Motivating Potential Score) 73. 직무특성의 선행 연구 11제 2 절 직무 스트레스 121. 직무 스트레스의 개념 122. 호텔 서비스직의 직무 스트레스 요인 141) 직무 스트레스 발생형태에 관한 선행연구 152) 직무 스트레스 요인별 특성 16제 3 절 고객지향성 211. 고객지향성의 개념 212. 고객지향성의 선행 연구 24제 3 장 연구 설계 25제 1 절 연구 모형 25제 2 절 연구 가설 261. 동기부여 수준(MPS)과 직무 스트레스의 관계 262. 동기부여 수준(MPS)과 고객지향성의 관계 273. 동기부여 수준 및 직무스트레스와 고객지향성의 관계 28제 3 절 조사 설계 291. 표본 설계 292. 변수의 조작적 정의 301) 동기부여 수준(MPS) 302) 직무 스트레스 303) 고객지향성 303. 설문지 작성과 구성 314. 분석 방법 33제 4 장 실증 분석 34제 1 절 응답자의 일반적 특성 34제 2 절 연구과제 검증을 위한 분석 361. 직무 스트레스 요인 및 신뢰도 분석 362. 고객 지향성 요인 및 신뢰도 분석 393. 주요 변수들의 기술통계량 404. 주요 변수에 대한 상관관계 분석 41제 3 절 가설 검증을 위한 분석 431. 직무특성을 고려한 동기부여 수준(MPS)이 직무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432. 직무특성을 고려한 동기부여 수준(MPS)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473. 직무특성을 고려한 동기부여 수준(MPS)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서 직무 스트레스의 매개효과분석 484. 직무특성을 고려한 동기부여 수준(MPS)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서 직무 스트레스의 매개효과 분석결과 53제 5 장 결 론 55제 1 절 연구 결과의 요약 55제 2 절 연구 결과의 시사점 57제 3 절 연구의 한계와 앞으로의 연구방향 58참고 문헌 60설문지 72Abstract 7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