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I.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6II. 이론적 배경 71. 긍정정서 및 부정정서 71) 긍정정서 및 부정정서의 개념 82) 긍정정서 및 부정정서의 영향 92. 인지적 유연성 101) 인지적 유연성의 개념 112) 인지적 유연성의 영향 123. 심리적 안녕감 134. 긍정정서 및 부정정서, 인지적 유연성과 심리적 안녕감의 관련성 16III. 연구방법 191. 연구대상 192. 측정도구 211) 긍정정서 및 부정정서 척도 212) 인지적 유연성 척도 223) 심리적 안녕감 척도 243. 연구절차 251) 예비조사 252) 본조사 264. 자료분석 26IV. 연구결과 281. 대학생의 성별에 따른 긍정정서 및 부정정서, 인지적 유연성과 심리적 안녕감 281) 대학생의 성별에 따른 긍정정서 및 부정정서 282) 대학생의 성별에 따른 인지적 유연성 293) 대학생의 성별에 따른 심리적 안녕감 312. 대학생의 긍정정서 및 부정정서, 인지적 유연성과 심리적 안녕감 간의 관계 323. 대학생의 긍정정서 및 부정정서와 심리적 안녕감의 관계에서 인지적 유연성의 매개효과 341) 대학생의 긍정정서와 심리적 안녕감의 관계에서 인지적 유연성의 매개효과 352) 대학생의 부정정서와 심리적 안녕감의 관계에서 인지적 유연성의 매개효과 37V. 논의 및 결론 391. 요약 및 논의 391) 대학생의 성별에 따른 긍정정서 및 부정정서, 인지적 유연성과 심리적 안녕감 392) 대학생의 긍정정서 및 부정정서, 인지적 유연성과 심리적 안녕감 간의 관계 433) 대학생의 긍정정서 및 부정정서와 심리적 안녕감의 관계에서 인지적 유연성의 매개효과 472. 결론 및 제언 49참고문헌 52부록목차 67부록 6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