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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8
목 차제 1 장 연구 개요 1제 1.1 절 연구 배경 1제 1.2 절 연구 목표 4제 2 장 동역학 해석의 이론적 배경 6제 2.1 절 구속 방정식 6제 2.2 절 구속 기계계의 운동 방정식 9제 3 장 휠-레일 접촉 알고리즘 15제 3.1 절 휠-레일 좌표계 설정과 휠-레일, 트랙의 형상 정의 17제 3.1.1 항 휠-레일 좌표계 설정 17제 3.1.2 항 휠-레일, 트랙의 형상 정의 19제 3.1.3 항 트랙 정의 관한 세부 설명 21제 3.2 절 접촉점 탐색 및 침투량(PENETRATION) 계산 27제 3.3 절 접촉점에서의 수직력과 접촉 반경 계산 29제 3.3.1 항 수직력 계산 29제 3.3.2 항 접촉반경 계산 32제 3.4 절 크리피지(CREEPAGE)와 크립력(CREEP FORCE) 34제 3.4.1 항 크리피지(Creepage)의 계산 34제 3.4.2 항 크립력(Creepforce)의 계산 36제 4 장 휠-레일 주행 특성 해석 39제 4.1 절 단일 휠 모델의 해석 40제 4.1.1 항 단일 휠의 해석조건 40제 4.1.2 항 단일 휠의 곡선 주행 해석 41제 4.2 절 대차 모델의 해석 46제 4.2.1 항 단일 대차의 해석조건 46제 4.2.2 항 단일 대차의 곡선 주행 해석 48제 4.3 절 단윌 휠 모델과 대차 모델 비교 54제 5 장 결 론 55제 6 장 참고 문헌 56그 림 목 차그림 1 두 물체 사이의 회전 조인트 7그림 2 휠-레일 접촉 알고리즘의 순서도 15그림 3 휠과 레일의 좌표계 설정 17그림 4 휠과 레일의 형상 매개변수 정의 18그림 5 휠-레일의 형상 테이블 20그림 6 3차원 트랙의 중심선과 XY평면에 대한 투영도 21그림 7 트랙 입력 정보 및 각 구간별 결과 도표 23그림 8 각 트랙의 구간별 선형보간 테이블 25그림 9 휠-레일 접촉면에서의 접촉 반경 31그림 10 크리피지(creepage) 모형도 35그림 11 휠(S1002)-레일(UIC60)의 2차원 형상 40그림 12 곡선반경 7000m 트랙 41그림 13 곡선 주행시 단일 휠의 좌/우측 수직력 43그림 14 곡선 주행시 단일 휠의 좌/우측 접촉반경 a b 44그림 15 곡선 주행시 단일 휠의 좌/우측 크리피지와 크립력 44그림 16 좌측 선회시 단일 휠의 수직력, 접촉반경, 크리피지, 크립력의 변화양상 45그림 17 ADAMS와 RecurDYN의 대차 모델링 46그림 18 Wheel, Bogiem Axlebox, Spring & Damper의 연결 상태 47그림 19 단일 대차의 곡선 주행시 전륜 좌/우측 수직력 49그림 20 단일 대차의 곡선 주행시 후륜 좌/우측 수직력 49그림 21 단일 대차의 곡선 주행시 전륜 좌/우측 접촉반경 a b 50그림 22 단일 대차의 곡선 주행시 후륜 좌/우측 접촉반경 a b 50그림 23 단일 대차의 곡선 주행시 전륜 좌/우측 크립피지와 크립력 52그림 24 단일 대차의 곡선 주행시 후륜 좌/우측 크립피지와 크립력 52그림 25 단일 대차의 곡선 주행시 수직력, 접촉반경, 크리피지, 크립력의 변화양상 53표 목 차표 1 Hertz 계수 33표 2 Hertz 계수 34표 3 휠의 물성치 및 7000R 곡선트랙 생성을 위한 입력 41표 4 대차 모델의 물성치 및 트랙 입력값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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