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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위논문
저자정보

윤철 (경북대학교, 경북대학교 대학원)

지도교수
권우현
발행연도
2014
저작권
경북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이용수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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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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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has been increased by developing inverter technique. Accordingly, high performance and robust in load change speed controller is being required.
Some problems are now existing in averaging techniques in sensorless speed vector control of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fed by a single inverter. In order to get the stable operation of dual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based on single inverter, those problems need to be solved.
This study can give the solution to one of these problems that is related with development of sensorless speed vector control algorithm using power angle.

목차

목차 .................................................................................................................ⅰ
그림 목차 .........................................................................................................ⅲ
표 목차 .............................................................................................................ⅴ
Ⅰ. 서론 ..........................................................................................................1
1.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1
1.2 국내외 연구현황 및 문제점 ............................................................3
1.2.1 5-leg로 구성된 단일 인버터 기반에 병렬운전 .......................4
1.2.2 평균화 기법을 이용한 병렬운전 .............................................5
1.2.3 Master & slave 제어를 이용한 병렬운전 ...............................7
1.3 연구의 목적 ......................................................................................8
1.4 논문의 구성 ......................................................................................9
Ⅱ.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의 동특성 해석 ................................................10
2.1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의 구조 ........................................................10
2.2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의 모델링 ....................................................11
2.3 부하변동에 따른 동태 안정도 ......................................................15
2.4 병렬운전에서의 부하 변동에 따른 동특성 ................................21
Ⅲ.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의 센서리스 제어 시스템 ..............................24
3.1 역기전력 추정기 설계 ....................................................................24
3.2 상전류에서의 고조파 제거 ............................................................31
Ⅳ. 전력각을 이용한 select 제어 기법 .................................................... 38
4.1 d축 전류 보상을 이용한 병렬운전 제어 ......................................38
4.2 전력각 연산 ........................................................................................ 40
4.3 Select control을 이용한 병렬운전 제어 .......................................... 42
Ⅴ. 모의실험 ..................................................................................................45
5.1 모의실험 시스템 구성 ......................................................................45
5.1 모의실험 결과 ....................................................................................47
Ⅵ. 실험 ..........................................................................................................53
6.1 실험 장치의 구성 ..............................................................................53
6.1 실험 결과 ............................................................................................56
Ⅶ. 결론 ..........................................................................................................60
Ⅷ. 참고문헌 ..................................................................................................62
Ⅸ. Abstract ....................................................................................................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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