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I. 서론 11. 문제제기 12. 분석자료 33. 논문의 구성 5II. 이슈투표의 가능성과 조건 71. 이슈투표는 불가능한가? 92. 이슈투표의 조건 112.1. 이슈의 인지 122.2. 후보자들의 정책 입장 차별성과 유권자들의 인지 153. 경험적 연구: 제18대 대통령선거와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163.1. 유권자들은 이슈를 인지하고 있는가? 173.2. 후보자들의 이슈선점 시도와 유권자들의 인지 223.2.1. 후보자의 정책 입장: 후보자의 이슈선점 시도 223.2.2. 후보자의 공약에 대한 인지: 유권자의 이슈선점인지 314. 소결 37III. 이슈태도의 형성: 정당일체감과 이슈중요도 391. 정당일체감과 정치적 태도 392. 이슈태도의 합리화: 설득 혹은 투사 413. 경험적 연구: 제18대 대통령선거와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433.1. 정당일체감과 이슈태도: 어느 것이 선행하는가? 433.1.1. 가설설정 433.1.2. 변수 조작화 및 분석방법 443.2. 이슈태도 형성과 정당일체감 484. 소결 55IV. 이슈투표 과정: 이슈선점인지와 이슈중요도 571. 이슈선점과 이슈중요도 572. 이슈투표 메커니즘: 이슈투표는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593. 경험적 연구: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613.1. 이슈중요도에 따른 이슈투표 613.1.1. 가설설정 613.1.2. 변수 조작화 및 분석방법 643.2. 이슈선점인지와 이슈투표 684. 소결 78V. 결론 79참고문헌 82Abstract 8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