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2
Ⅰ. 서론 1A. 문제제기 1B. 연구목적 4Ⅱ.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5A. 학교폭력 51. 학교폭력의 개념 52. 학교폭력 피해-가해 중복경험 63. 학교폭력 피해-가해 인과관계 7B. 학교폭력 영향요인 101. 개인요인: 자기통제력 102. 개인요인: 회복탄력성 133. 환경요인: Wee클래스 18Ⅲ. 연구방법 21A. 연구문제 및 연구모형 211. 연구문제 212. 연구모형 21B. 연구대상 및 자료수집 221. 원자료 개요 : 2010 서울교육종단연구 222. 분석대상 23C. 변수의 정의 및 측정 251. 독립변수: 학교폭력 피해경험 252. 종속변수: 학교폭력 가해행동 253. 매개변수: 자기통제력, 회복탄력성 264. 조절변수: Wee클래스 27D. 자료분석방법27Ⅳ. 연구결과 33A. 연구대상의 일반적 특성 331. 인구사회학적 특성 332. 주요 변인 수준 34B. 학교폭력 피해-가해, 탄력성, 통제력의 관계 351. 측정모형 검증 352. 구조모형 검증 373. 매개모형 검증 41C. Wee클래스 운영 여부의 조절효과 431. 주요 변인 수준의 집단 간 차이 432. 조절효과 검증 : 다집단 분석 44Ⅴ. 결론 및 제언 48A. 연구결과 요약 및 결론 481. 학교폭력 피해-가해, 통제력, 탄력성의 관계 482. 자기통제력, 회복탄력성의 매개효과 503. Wee클래스의 조절효과 51B. 의의 및 제언 521. 연구의 의의 522. 연구의 제한점 및 제언 58참고문헌 60ABSTRACT 7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