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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5
목차 ⅠAbstract ⅥList of figures and tables ⅥNomenclature Ⅸ제 1 장 서 론 11.1 연구 배경 11.1.1 해양온도차 발전시스템 11.1.2 해양온도차 발전시스템 기술 동향 21.1.2.1 국내동향 21.1.2.2 국외동향 51.2 종래 연구 61.3 연구 목적 8제 2 장 연구관련 기본 이론 92.1 해양온도차 발전시스템의 종류 92.1.1 밀폐형 해양온도차 발전시스템 92.1.2 개방형 해양온도차 발전시스템 102.1.3 혼합형 해양온도차 발전시스템 112.1.4 재생식 랭킨 사이클 122.1.5 Kalina 사이클 132.1.6 Uehara 사이클 152.2 이젝터 162.3 열역학 모델식 182.3.1 상태방정식 182.3.2 상태방정식 선정 192.4 작동유체의 종류 및 특성 21제 3 장 이젝터와 분배기를 이용한 해양온도차 발전시스템 233.1 본 시스템의 소개 및 특징 233.2 성능분석 273.2.1 고단터빈의 출구압력 변화 303.2.2 분배기의 유량비 변화 333.2.3 증기-증기 이젝터의 노즐구경 변화 363.3 결론 41제 4 장 작동유체 별 증기-증기 이젝터용 해양온도차 발전시스템의 성능 비교 424.1 성능비교 424.2 결과 및 고찰 444.2.1 시스템 효율 비교 444.2.2 APRe 464.2.3 APRc 484.2.4 TPP 504.2.5 필요 작동유체 유량 비교 524.2.6 이젝터 압력 회복률과 효율 증가율 544.2.7 성능분석 결과표 57제 5 장 결 론 59참고문헌 62감사의 글 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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