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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위논문
저자정보

이강운 (한밭대학교, 한밭대학교 정보통신전문대학원)

지도교수
최해철
발행연도
2015
저작권
한밭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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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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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처리 알고리즘은 많은 데이터 연산을 요구하지만 모바일 기기에서 고속으로 영상을 처리하는데 물리적 한계가 존재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래픽 렌더링을 위한 GPU를 CPU 연산에 수행하는 기술인 GPGPU를 활용하여 모바일에서도 영상처리 알고리즘을 고속화하는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임베디드 환경의 한계가 존재하기 때문에 이를 고려한 효율적 분산처리가 필요하다. 임베디드 GPU를 이용한 영상처리는 데이터 전송시간, 프레임 손실, 프로세서 대기 시간 등 문제점이 존재한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고려사항으로 정의한다. 본 논문에서는 모바일 환경에서 영상처리를 위한 GPU 활용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임베디드 GPU에서 다중 알고리즘 처리 구조와 CPU-GPU 버퍼 제어 구조를 구현하고 성능을 비교 및 분석한다.

목차

표 목 차

그 림 목 차

약 어 설 명

국 문 요 약
Ⅰ. 서 론
Ⅱ. 관련연구
2.1 데스크탑 GPU를 이용한 영상처리 고속화
2.2 임베디드 GPU를 이용한 영상처리 고속화
2.3 임베디드 CPU-GPU 분산처리를 이용한 영상처리 고속화
Ⅲ. 임베디드 CPU GPU 영상처리 고속화
3.1 임베디드 CPU와 GPU를 이용한 분산처리 시 고려사항
3.2 임베디드 GPU의 다중 영상처리를 위한 FBO
3.3 순차/병렬 처리 구조에서 FBO 적용
3.4 병렬처리 구조에서 CPU-GPU 버퍼 적용
Ⅳ. 실 험
4.1 단일 알고리즘과 다중 알고리즘 처리 성능 비교
4.2 병렬처리에서 CPU-GPU 버퍼 적용 성능 비교
Ⅴ. 결 론
참 고 문 헌
영 문 요 약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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