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지 90일 이상 지났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도서관을 통해 DBpia에 방문하면
SNS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강소영, Kang, So Young (한국외국어대학교, 韓國外國語大學校 大學院)
이용수5
제 1 장 서론 1제 1 절 문제 제기 1제 2 절 연구 목적 4제 2 장 이론적 배경 6제 1 절 공공성 61.1. 공공철학 61.2. 공공성의 개념 7제 2 절 정체성 82.1. 정체성의 일반 개념 82.2. 브랜드 정체성 102.3. 공공 정체성 112.3.1. 공공재로서의 국가도시브랜드 정체성 112.3.2. 기업의 공공 정체성 개념 152.3.3. 기업의 공공 정체성 구성 요인 18제 3 절 기업의 사회적 책임 233.1.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의 개념 233.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유형 253.3. 전략적 기업의 사회적 책임관점 28제 4 절 공공 정체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의 관계 30제 5 절 공공 정체성과 브랜드 신뢰 33제 3 장 연구문제 36제 4 장 연구방법 38제 1 절 조사방법 38제 2 절 조사절차 392.1. 조사기업 선정 422.2. 변인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문항 432.2.1. 기업의 공공 정체성 442.2.2. 기업의 사회적 책임 유형 482.2.3. 브랜드 신뢰도 512.3. 설문지 구성 522.4. 표본선정 및 자료 수집 522.5. 자료 분석방법 53제 5 장 연구결과 54제 1 절 연구대상 및 응답자의 일반적 특성 54제 2 절 각 변인의 측정유목 신뢰도 및 타당도 검증 55제 3 절 다중회귀분석 723.1. 기업의 공공 정체성이 경제적 책임에 미치는 영향 733.2. 기업의 공공 정체성이 법률적 책임에 미치는 영향 763.3. 기업의 공공 정체성이 윤리적 책임에 미치는 영향 783.4. 기업의 공공 정체성이 자선적 책임에 미치는 영향 803.5. 기업의 공공 정체성이 브랜드 신뢰도에 미치는 영향 82제 6 장 논의 및 결론 85제 1 절 연구결과의 요약 및 함의 86제 2 절 연구의 한계점 및 제언 91참고문헌 93부록 107
광고 및 욕설, 인신공격, 비하 표현이 들어있는 리뷰 작성으로 다른 회원님들로부터 연이은 신고를 받으셨습니다.이로 인해 회원님께서는 리뷰작성 권한이 제한되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