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제1장 서론 1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제2절 선행연구 3제3절 연구 범위와 방법 5제2장 이론적 배경 8제1절 아웃리치와 견학 81. 아웃리치(outreach)와 견학 82. 기관별 견학의 유형과 그 특징 103. 가상 견학과 커뮤니케이션 114. 견학으로 인한 교육적 특성 13제2절 이용자 세분화 141. 시장 세분화와 이용자 세분화의 개념 142. 기록관의 이용자 세분화 16제3절 대통령 기록관 18제3장 견학 프로그램 현황과 사례 20제1절 미국 대통령 기록관의 사례 201. 트루먼 대통령 기록관 (Truman President Museum and Library) 222. 케네디 대통령 기록관 (John F. Kennedy Presidential Library & Museum) 273. 존슨 대통령 기록관 (Lyndon Baines Johnson Library ans museum) 314. 후버 대통령 기록관(Herbert Hoover Presidential Library and Museum) 35제2절 국내 관련 기관의 사례 481. 김대중 도서관 482. 외교부 외교 사료관 503. 국립중앙도서관 52제4장 대통령 기록관의 현황과 견학 프로그램의 개선방안 60제1절 대통령 기록관의 현황 601. 대통령 기록관 개요 602. 세종특별자치시 신축 대통령 기록관 63제2절 대통령 기록관의 견학 프로그램 현황 711. 대통령 기록관 견학 프로그램 소개와 견학 내용 712. 대통령 견학 프로그램의 현황과 사례 73제3절 대통령 기록관의 견학 프로그램의 개선방안 791. 이용자군의 세분화 792. 전시 부분의 측면 813. 인력적인 측면 824. 견학 프로그램과 교육 프로그램의 연계 83제4절 대통령 기록관의 견학 프로그램의 적용안 85제5장 결론 90참고문헌 93Abstract 9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