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4
2015
Ⅰ. 서 론 11. 배경 및 목적 1(1) 연구 배경 1(2) 연구 목적 22. 내용 및 방법 4(1) 연구 내용 4(2) 연구 방법 6Ⅱ. 이론고찰 71. 다수준 로짓 모형 7(1) 단일수준 로짓 모형 7(2) 다수준 로짓 모형 11(3) 다수준 로짓 모형 적용 필요성 142. 사고유형별 교통사고 15(1) 교통사고 정의 15(2) 사고유형별 교통사고 구분 163. 교통사고 심각도 연구 17(1) 국내 연구 17(2) 국외 연구 314. 선행연구 특성과 차별성 39(1) 심각도 연구의 특성 39(2) 연구의 차별성 44Ⅲ. 자료수집 및 방법론 491. 자료수집 및 교통사고 특성분석 49(1) 자료수집 49(2) 교통사고 특성분석 532. 변수 설정 56(1) 변수 구성 56(2) 변수 정의 573. 분석 방법론 62(1) 분석의 틀 62(2) 심각도 분석방법 63Ⅳ. 사고유형별 고속도로 교통사고 심각도 분석 651. 사고유형별 교통사고 심각도 모형개발 65(1) 차량단독 교통사고 심각도 모형 65(2) 차대차 교통사고 심각도 모형 68(3) 전체 교통사고 심각도 모형 712. 사고유형별 교통사고 심각도 모형분석 74(1) 사고유형별 심각도 요인분석 74(2) 사고유형별 비교위험도 분석 82(3) 다수준 모형 적용 성과 843. 분석결과 종합 86Ⅴ. 결 론 90참 고 문 헌 93부 록 1021. 교통사고 특성분석 1022. 사고유형별 기초통계 1053. 구간 속성정보 1114. 모형 개발 12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