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I. 서 론 1제 1절 연구 배경 1제 2절 문제 제기 4제 3절 연구 목적 6제 4절 연구 방법 및 구성 8Ⅱ. 이론적 배경 10제 1절 관광산업의 정보화 101. 관광 산업의 정보화 필요성 102. 관광 산업의 정보화 현황 14제 2절 시장 지향성 181. 시장지향성의 정의 182. 시장지향성의 구성요인 203. 시장지향성과 기업의 성과 224. 시장지향성이론에 대한 선행연구 분석 24제 3절 혁신 이론 271. 혁신 이론 272. 혁신 이론의 발전 303. 혁신이론에 대한 선행연구 분석 32Ⅲ. 연구 방법론 34제 1절 연구 모델 34제 2절 연구 가설 35제 3절 연구조사 방법 381. 설문지의 구성 및 측정방법 382. 분석 방법 40Ⅳ. 분석 결과 41제 1절 분석의 개요 41제 2절 기초 분석 421. 설문 조사 개요 422. 표본의 인구 통계적 특성 44제 3절 연구 변수의 측정 방법 48제 4절 신뢰성 및 타당성 분석 49제 5절 가설의 검증 54V. 결 론 59제 1절 연구결과의 요약 59제 2절 연구의 시사점 61제 3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방향 64Ⅵ. 참 고 문 헌 65Ⅶ. 부 록: 국문 설문지 7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