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2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43. 연구 방법 및 절차 5가. 연구 방법 5나. 연구 절차 6Ⅱ. 생태시민성과 환경교육 81. 생태시민성의 배경 8가. 생태시민성의 의미 9나. 생태시민성의 특징 12다. 생태시민의 자질 152. 생태시민성과 환경교육 17가. 환경교육의 변화 방향 17나. 우리나라 생태시민성 논의의 전개 20다. 생태시민성 함양과 환경교육 24Ⅲ. 생태발자국 개념의 확장 291. 생태발자국의 배경 29가. 생태발자국의 개념 29나. 우리나라 생태발자국 논의의 전개 31다. 생태발자국의 의의와 한계 362. 생태발자국 개념에 내포된 의미 42가. 생태부채 43나. 환경정의 45다. 관계성 48Ⅳ. 생태발자국을 활용한 생태시민성 교육 논의 511. 생태발자국 의미요소를 활용한 생태시민성의 함양 512. 생태시민성 교육을 고려한 생태발자국 활용 가능성 563. 생태발자국을 활용한 생태시민성 함양 환경교육 59Ⅴ. 요약 및 결론, 제언 641. 요약 및 결론 642. 제언 66참고문헌 67ABSTRACT 7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