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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3
1. 서 론 12. 연구방법 42.1. CAD-based geometry control system 52.2. OpenFOAM 개요 82.3. 격자 자동 생성 92.3.1 Cell splitting at feature edges and surfaces 102.3.2. Snapping to surfaces 112.3.3. Mesh layers 122.4. snappyHexMesh의 적용성 및 활용성 검증 152.4.1. 2D iced airfoil 152.4.2. 천음속 외부 유동 문제 적용 182.4.3. 3차원 항공기 형상(DLR-F6 Wing/body/pylon/nacelle) 해석 및 검증 232.5. 항공기 하강조건에서 발생하는 버펫 262.6. 꺾임 분석법을 이용한 버펫 발단(Buffet Onset)의 예측 263. 결과 분석 283.1. 나셀위치 범위 283.2. 나셀 위치에 따른 항공기 공력성능 변화 분석 303.3. 노즐 형상구간과 버펫간의 관계 분석 363.3.1. 노즐 형상 구간과 버펫 발단(Buffet Onset) 363.3.2. 비정상 해석을 통한 버펫 유동 분석 413.4. 항공기 순항 조건에서 나셀 위치에 따른 성능 분석 454. 결론 475. 참고 문헌 486. 부록 517. Abstract 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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