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I.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2. 연구 문제 63. 용어 정의 8II. 이론적 배경 91. 모델 9가. 모델의 정의와 기능 9나. 모델의 분류 112. 모델링 13가. 모델링의 정의 13나. 메타모델링 지식 14다. 모델링과 다중표상 183. 모델링과 논의 204. 과학교육에서의 모델링 25III. 연구 방법 381. 연구 절차 382. 연구 방법 39가. 연구 대상 39나. 모델링을 강조한 논의 기반 일반화학실험 개발 41다. 모델링을 강조한 논의 기반 일반화학실험 적용 433. 자료 수집 46가. 모델링 검사 47나. 모델링을 강조한 논의 기반 일반화학실험 보고서 49다. 학생 인터뷰 49라. 화학개념이해 검사 524. 자료 분석 53가. 모델링 분석 53나. 모델링에서 나타나는 인지과정 분석 63다. 분석신뢰도 63IV. 연구 결과 641. 모델링을 강조한 논의 기반 일반화학실험이 학생들의 모델링에 미치는 영향 642. 모델링을 강조한 논의 기반 일반화학실험에서 나타나는 학생들의 모델링 변화 과정 783. 모델링 수행에서 나타나는 인지과정에 대한 분석 124V. 결론 및 제언 1581. 연구 결과 요약 1582. 결론 1623. 제언 169참 고 문 헌 171부 록 181ABSTRACT 18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