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6
제 1 장 서 론 1제 1 절 연구의 목적 11. 문제의 제기 12. 연구의 목적 3제 2 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4제 2 장 이론적 배경 8제 1 절 컨택센터 81. 컨택센터의 개념 82. 국내 컨택센터 산업 현황 10제 2 절 감정노동 131. 감정의 중요성 132. 감정노동의 개념 153. 감정조절로서의 감정노동 184. 감정노동의 결과 225. 상담사 감정노동의 직무특성 26제 3 절 직무소진 381. 직무소진의 개념 382. 직무소진의 유형 41제 4 절 이직의도 421. 이직의도의 개념 422. 이직의도에 관한 선행요인 44제 5 절 슈퍼리더십 461. 슈퍼리더십의 개념 462. 슈퍼리더십의 필요성 483. 슈퍼리더십의 제반요소 504. 슈퍼리더십 관련 선행연구 53제 6 절 심리적 자본 551. 심리적 자본의 개념 552. 심리적 자본의 구성요인 573. 심리적 자본의 선행연구 60제 3 장 연구모형과 연구방법 65제 1 절 연구모형과 가설설정 651. 연구모형 652. 가설설정 66제 2 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751. 상담사의 직무특성 762. 직무소진 783. 이직의도 784. 슈퍼리더십 795. 심리적 자본 79제 3 절 조사설계 801. 조사방법 및 자료의 수집 802. 분석방법 81제 4 절 설문 항목의 구성 81제 4 장 실증분석 83제 1 절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83제 2 절 측정도구의 타당성과 신뢰성분석 831. 측정항목에 대한 타당성 검증 832. 상관관계분석 88제 3 절 확인요인분석 90제 4 절 가설의 검정 921. 연구모형 검정방법 922. 연구가설의 검정 94제 5 장 결론 및 제언 100제 1 절 연구의 요약 및 결론 100제 2 절 연구의 시사점 1041. 학술적 시사점 1042. 실무적 시사점 106제 3 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109참고문헌 111<국내문헌> 111<국외문헌> 115부록(설문지) 128Abstract 13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