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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3
제1장 서 론 11. 연구배경 및 목적 1가. 연구배경 1나. 연구목적 4제2장 본 론 51. 기본 이론 5가. 기존의 중량 예측 식 5나. 비행요구동력 및 에너지 7다. 실험계획법(DOE: Design of Experiment) 81) 실험계획법의 기본원리 10가) 랜덤화의 원리(Principle of randomization) 10나) 반복의 원리(Principle of replication) 10다) 블록화의 원리(Principle of blocking) 11라) 직교화의 원리(Principle of orthogonality) 11마) 교락의 원리(Principle of confounding) 11라. 회귀분석(Regression Analysis) 121) 단순 선형회귀모형 122) 다중 선형회귀모형 13마.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Monte Carlo Simulation) 14바. 민감도분석(Sensitivity Analysis) 162. 연구 방법론 18가. 새로운 중량 예측 식 18나. 초기 중량 예측에 따른 성능해석 211) 비행요구에너지 계산 212) 공력해석 수행 24가) 에어포일 선정 24나) 중량 변화에 따른 항력 변화 28다. 실험계획법(DOE: Design of Experiment) 수행 결과 29라. 회귀분석(Regression Analysis) 수행 결과 331). 성능해석 회귀분석 결과 332). 공력해석 회귀분석 결과 36마.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Monte Carlo Simulation) 수행 결과 39바. 민감도분석(Sensitivity Analysis) 수행 결과 413. 연구 결과 43제3장 결 론 51참고문헌 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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